관리 메뉴

Data Modeling Evangelist Kaien Kim's Blog

김수환추기경 선종 본문

횡설수설

김수환추기경 선종

2009. 2. 17. 09:15
사용자 삽입 이미지



김수환 추기경님이 선종하셨습니다.
카톨릭 신자도 아니지만, 왠지 큰 별이 지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...

이분에 대해서 아는 것은 별로 없습니다.
그저 대선 후보들이 대통령 출마 전 한 번씩 찾아뵙는 분,
크리스마스에 TV에서 뵌 적도 있으나 그나마 최근에는 별로 없던 분,
가끔 정부나 국민에게 쓴소리를 하신 분 정도로만 기억되네요.
돌이켜 보니 제가 정말 이분에게 관심이 없었군요.
주위를 돌아보며 살아야 하는데 그것이 갈수록 어려워지네요.

가뜩이나 좋은 사람이 별로 없는 세상, 좋은 사람이 하나 둘 떠나는 모습을 보니
슬플 따름입니다. 부디 좋은 곳에서 행복하소서.